본문 바로가기

Food

태안 안면도 게국지 맛집 "대박식당"

"게국지" 라고 들어보셨습니까? ..


게국

"게국지 는 충청남도의 향토 음식으로 게를 손질하여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 내는 음식이다."



게와 겉절이 김치


저는 생전 처음 들어본 음식이였습니다.

태안 안면도 오면 꼭 한번 먹어야 된다고해서 


그럼 게국지 잡수러 총총~






1박 2일 맛집으로 소개된 "대박식당" 


메뉴판


저희는 총 8명이 들어갔기에 세트 메뉴인


게국지 + 돌게장(3~4인) 대

게국지 + 돌게장 (2인) 중

시켰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밑반찬이 왔어요.


"박대묵"


이것도 처음보는 음식이였네요. 박대묵이라고 콜라겐 듬뿍 들어가있다고합니다.^^

먹고 왠지 피부가 좋아진 느낌은 기분탓일까요 ㅋㅋㅋ


사장님이 강추하는 밑반찬이였네요. 

바로 흡입했습니다.



쨘 드디어 메인메뉴 "게국지 등장"


전날에 술을 많이먹었던터라...

해장되는 느낌을 제대로 받았네요.


돌게장 등장


당연 게장은 밥에 쓱쓱쓱


숟가락이 안들어가서 입에 통째로 넣고 씹다가 저세상 갈뻔했습니다.

사실 게를 많이 안먹어봤어요... 보고 따라했을뿐



아주 껍데기까지 쪽쪽 빨아먹었습니다.;;


갓잡은 민물새우가 들어가서 

국이 너~~무 시원해서

쏘주 생각났지모얌


운전만 안했으면 한 10병 먹었을거같네요 ㅠㅠ 


그럼 20000


오늘의 한마디- 나중에 또 가게되면 메인 저녁메뉴로 소주와 함께 먹어야겠어요 ㅜㅜ


이상 태안 안면도 게국지 맛집 "대박식당" 이였습니다.